미국 여행의 좋은 점 하나가 있다면 미국이란 나라가 다양한 민족의 이민자들로 이루어진 나라이기 때문에
세계 각국의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아닐까?
이집트 혹은 에티오피아에 가보지 않고도 미국에서 이집트와 에티오피아 음식을 접할 수 있으니 말이다.
(Cartopia의 이집트 음식 푸드트럭)
포틀랜드는 푸드트럭으로 유명한 도시이다. 600개 넘게 푸드트럭이 있다고 한다.
특히, 포틀랜드 다운타운 Fifth Avenue에 위치한 푸드트럭 Pod은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푸드트럭 Pod이란?
각각의 푸드트럭이 옹기종기 모여 같은 공간에서 장사를 하는 푸드 트럭 그룹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아마 아래 사진을 보면 쉽게 이해가 쉽게 될 것 같다.)
오늘 소개 해드릴 푸드트럭 Pod은 Cartopia라고 불리는 곳이다.
↓ Cartopia 가는 길
포틀랜드 다운타운에서 강을 건너 동쪽에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있는 Cartopia
이 주위에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아서 여행 중 한번쯤 식사를 이 근처에서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과거 푸드트럭으로 시작해 지금은 작은 건물에서 영업을 하는 Lardo 샌드위치 전문점 건너편에 Cartopia가 있다.
거리를 걷다 보면 이렇게 생긴 곳이 보일 것이다. 바로 이곳이 "Cartopia"이다.
이곳에는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Pyro Pizza Cart
피자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한다.
Kim Jong Grillin
코알라 부부의 오늘의 목표 한국식 푸드트럭. 이 곳에서 돼지고기 그리고 불고기 비빔박스($12)를 주문하였다.
Tahrir Square
앞서 사진에서 보았던 이집트 음식점
Bottle Rooket
수제 햄버거 푸드트럭
Potato Champion
다양한 소스와 함께하는 벨기에 스타일의 프렌치 프라이를 즐기고 싶다면 이 곳으로.
El Brasero Mexican Cart
타코와 브리또등 멕시코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이 곳으로.
Chicken and Guns
라틴 아메리카와 케리비안의 음식을 맛보고 싶으신 분은 이 곳으로.
Perierra Creperie
다양한 크레페를 맛보고 싶다면 이 곳으로.
이렇게 여러종류의 다양한 푸드 트럭이 이 곳에 자리 잡고 있었다.
이렇게 Cartopia안을 구경을 하다보니 주문한 음식이 드디어 나오고!
앞에서 말한 Kim Jong Grillin 에서 불고기와 돼지고기 비빔밥을 주문하였습니다.
개인적 입맛으로는 고기를 그릴로 구웠기 때문에 미국인의 입맛에 맞는 한국 비빕밥이지 않나? 생각하였습니다.
Mrs. 코알라도 조금 달달하지 않은 것 아닌가? 라고도 말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 중이면 "한국에서 맛볼 수 없는 음식을 시도 해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인의 비빔밥 맛을 느껴 보고 싶은 분이면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미국여행 맛집 필수 앱 ↓
이외의 이 곳 푸드트럭 음식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각 푸드트럭의 이름을 검색하면 다양한 음식 사진들과 메뉴를 확인해 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곳의 운영시간은 12pm 부터 12am 까지(화,수,목,일) 3 am (금,토) 그리고 월요일은 문을 열지 않는다 합니다.
시간도 잘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