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 해보신분 중 레스토랑 음식 혹은 상점의 물건의 가격이 실제 계산서를 받았을때의 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발견 하고 깜짝 놀라 당황하는 경우가 적지 않게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처음으로 미국에 왔을때 "왜? 가격표에 있는 것보다 돈을 왜? 더 내야하는거지?" 하고 의아해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영수증의 가격이 다른 이유는 미국에서는 "Sales TAX"가 따로 계산되어 더해지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주마다 이 세일즈 텍스 비율은 틀립니다. 캘리포니아는 7.25%인 반면 오레곤주는 세일즈 텍스가 없습니다)
미국에서는 최근 텍스 시즌이라 해서 1월 29일부터 지난 4월 17일까지 세금신고를 하는 기간이 있었습니다.
5월부터 한국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라는 기사를 보고 저는 미국의 세금에 관해 생각하던중 미국이 가진 각 주마다 어떤 세금들이 다를지 궁금하여 조사를 해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 미국 각각의 주마다 독특한 세금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1. Arkansas 알칸사스주 문신 세금
알칸사스주에서는 문신이나 피어싱을 하면 추가로 6%로 세금을 더 내야된다고 합니다.
2. Colorado 콜로라도주 커피컵 뚜껑 세금
일회용 커피 뚜껑을 사용하기위해선 2.9%의 세금을 더 내야한다고 합니다.
3. Illinois 일리노이주 캔디 세금
달달한 과자에 밀가루가 없으면 캔디종류로 분류되어 추가로 5%의 세금을 더 내야한다고 합니다.
4. Kansas 캔자스 놀이공원 세금
열기구를 운송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세금이 없지만, 재미로 열기구를 타는 경우로는 6.5% 세금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Photo by Free-Photos on pixabay)
5. Maine 메인주 블루베리 세금
블루베리를 기르고 팔고 사고 운송하고 모든 블랙베리에 관련된 일에 대해 1파운드당 1.5센트의 세금을 추가로 내야한다고 합니다.
6. Nevads 네바다 Loud(소리가 큰) 라이브 음악 세금
라이브 콘서트에서 음식 음료 콘서트에 관련된 물품에 5~10%의 세금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용한 음악이고 주위 사람의 관심을 끌지 않을경우에는 낼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7. North Carolina 노스 케롤라이나 애완동물 세금
애완 동물은 개인 소유로 등록이되어 애완동물 세금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4개월뒤 중성화를 하면 $10 중성화를 하지 않았으면 $57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Photo by ThaneKeller on pixabay)
8. New York 뉴욕주 베이글 세금
베이글이 잘려져있거나 크림치즈와 같은 토핑이 되어있으면 8%의 세일즈 텍스를 낸다고 합니다.
베이글 통채로 먹는 경우에는 세금이 붙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그러나 상점안에서 먹을 경우에는 그래도 세금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9. Texas 텍사스 주 Belt buckle 세금
카우보이로 유명한 텍사스 주 버클 벨트를 사려면 6.25% 추가로 세금을 낸다고 합니다.
10. Virginia 버지니아 Sheep 세금
메인주의 블루베리 세금과 마찬가지로 양(lamb or sheep)에 관한 모든 것에는 양 한마리당 $0.50 세금이 붙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독특한 미국주의 세금을 봤는데요!
여행중 미국에는 주별로 세일즈 텍스가 틀리고 원래 가격에 세일즈 텍스가 따로 더해지는것 잊지 마시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