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이야기에서 보셨듯, 저희는 숲속의 작은 집을 짓기 위해, 수 많은 목재들과 콘크리트 등 많은 건축 자재들이 필요했었는데요! 오늘은 그 많은 재료를 어디서 구할 수 있었는지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숲속 작은집 만들기로 바로가기 - 긴포크??? 아니 "킨포크(Kinfolk)": 5. Tiny House Part.1
제가 처음 미국에 와서 이 상점을 들르고는 정말 와~! 대단하다! 라는 감탄이 나왔던 곳입니다! 이곳에는 집을 짓기 위한 모든 것들이 다 있었습니다. 그야말로 천국과도 같은 곳이었다고 할까요? ^^;;
네! 그곳은 바로 "홈 디포(Home Depot)" 라고 불리는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판매 상점입니다. (꽃과 식물들도 팝니다)
위 사진중, 노란색으로 된 작은 차 같이 생긴 것은 잔디 깎는 트랙터 (Lawn Tractor)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긴 복도를 중심으로 페인트, 카펫, 주방, 배관 등등 상품들을 가르키는 푯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 그중 저희가 숲속 작은집 만들기를 위해 가장 많이 들렸던 목재 자료 구역입니다! 다양한 합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주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목재들이 구비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점! 어떤 방식으로 저 무거운 나무들을 선반위에 올릴 수 있었냐구요?
네 바로 "Forklift"라고 불리는 작은 지게차를 이용해 무거운 목재들을 선반 위까지 안전하게 올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곳 홈디포에는 이런 목재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시면 세탁 세제와 휴지 또한 판매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탁기 TV 등 가전제품들도 이곳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보시듯, 삼성 세탁기도 이곳에 있습니다! ^^)
또한, 집 정원을 가꿀 수 있도록 이렇게 꽃과 식물들을 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 부피가 큰 재료들을 운반 할 수 있도록 이러한 작은 트럭도 저렴한 가격으로 렌트 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목재들과 공구들과 다양한 집과 관련된 제품을 구할 수 있는 홈디포를 알아봤는데요!
제가 이곳을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반품이 아주 쉽다는 것입니다!
(환불하는 Mrs. Elk)
한국에서는 물건을 사면 환불이 힘들었는데 이곳 미국에서는 제품을 사용했더라도 제품 살 때의 영수증만 가지고 90일 이내에 와서 반품을 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환불을 해준다는 아주 좋은 점도 있기 때문에 이 곳은 정말 숲속 집을 짓고 있는 저희로서는 최고의 완소 건축 상점이라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
(90일이 지나면 현금으로 환불은 아니고 크레딧으로 환불해줍니다!)
※홈디포 크레딧 환불이란? 쉽게 말해 홈디포 상점 상품권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홈디포 상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행 중 오실 일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혹시 한국에서 살 수 없거나 비싼 공구들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아마 한 번쯤 이곳에 와서 구경해 보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농담으로 이런 말도 있지요. 미국에는 여성들을 위한 "빅토리아 시크릿"이 있다면, 남자들을 위한 "홈 디포"가 있다!
이 홈디포 상점을 통해 저희의 숲속의 작은집 만들기는 계속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