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으로 여행 오신분 그리고 살고 계신분은 느끼고 계시겠지만 미국에서 자동차가 없으면 돌아다니기 매우 불편해요.
특히 대도시가 아닌 중소도시는 더욱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아 차가 없으면 더욱 더 이동하기가 더욱 힘들어요.
한국에서 집앞 흔히 있는 편의점을 갈려고 해도 이 곳에서는 차를 타고 5~10분 정도(대도시) 거리에 편의점이 있어요.
때문에 미국에서 여러 사람들이 자동차는 신발이랑 같은 것이라고 흔하게 표현하고 말한답니다.
물론 버스 지하철 택시 같은 대중교통이 있어요. 하지만 한국과 같이 대중교통의 체계가 잘 되어있지 않다고 느꼈어요.
버스 지하철의 배차간격이 넓어 자칫 한 번 놓치면 오랜 시간 기다려야하는 경우도 종종 있고 지하철과 버스들은 한국처럼 깨끗하지가 않아요.
코알라 부부의 외국친구들이 한국에 왔을때 좋았던 것 중 하나가 지하철이 너무 깨끗하고 좋다라고 말했을 정도니깐요.
그리고 택시의 가격은 너무 비싸기도하고 거기에 운전 기사님께 팁을 드려야 하기 때문에 택시 가격비용이 가까운 거리일지라도 이용하기가 부담스러울 정도니깐요.
이러한 이유들로 최근 LA시에서는 교통난을 해결하기위해 버스노선과 지하철 공사를 계속 확장하고 진행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미 개인 자동차 문화에 익숙해진 이 곳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될지는 의문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미국 LA에 여행오신 혹은 여행을 준비중이신 분들을 위해서 이 곳에서 어떤 방식으로 여행중 이동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보려고 해요
(출처: Asianjournal.com)
첫번째, 우버(Uber) 혹은 리프트(lyft)이용하기!!!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수도 있지만, 한국으로 치면 카카오 택시 같은 운송수단 스마트폰 앱이에요.
보통 저희 코알라부부도 여행은 가면 이 앱을 사용하는데요!
중요한것은 항상 두앱의 가격을 먼저 비교해보고! 그 중 조금이라도 가격이 싼 곳을 선택해 항상 이용하지요!
※주의점: 요즘 우버나 리프트에서 클리닝(Cleaning fee)피라며 운전기사가 스스로 차를 더렵혀 이용한 손님에게 보상금(최소 $20~최대 $150)을 요구하는 그런일도 있다고 하니 항상 이용 후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잘 확인하고 차에서 내릴때 차량안의 사진을 찍어 보관을 하는 것을 추천해요!
두번째, 렌트카 사용하기!!!
더 많은 관광지를 쉽고 빠르게 둘러보고 싶다면 렌트카 이용을 추천해요! 국제면허증만 있다면 쉽게 차를 빌릴수가 있어요! 하지만 렌트를 하게 되면 자동차 보험료를 하루씩 계속 내야하고(나이에 따라 보험료 가격의 차이가 있어요) 기름값 그리고 주차비용등 여행의 경비가 올라간다는 단점이 있지요!
※주의점: 렌트카 웹사이트를 이용할때 항상 보험이 어디까지 적용되는지 잘 살펴보고 가입하시길 바래요! 제일 추천하는 것은 풀커버리지(Full Coverage)로 가입하는 걸 추천해요 즐겁게 여행을 왔지만 혹시라도 모를 사고때문에 마음 조리거나 골치아픈 일을 미리 방지하며 마음 편히 여행을 할수 있기 때문이죠!
마지막, 버스 지하철 대중교통 이용하기!!!
현지의 생생한 삶을 느껴보고 싶다면!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봐요.
그리고 1일 7일 한달 이용권등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LA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어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배차간격의 문제 그리고 주요 관광명소들은 대부분 버스운행이 되지만 혹시 버스로 못갈수 있는 곳도 있을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어요!
※주의점: 미국의 저녁거리는 한국의 거리와는 다른것이 거리위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볼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문제도 고려하세요. 만일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해가 쨍쨍한 낮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이렇게 LA에서 여행중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편에선 좀 더 자세히 각각의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고 여행 계획 세우시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