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nness Book 기네스북 세계기록은 어떻게 도전하고 세울 수 있는가?

번쯤 들어 봤을 Guinness Book(기네스북)!


다양하고 이상한 세계 1등을 기록해 놓은 책으로 매년 발간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네 우리가 알고 있는 맥주 그 Guinness(기네스)가 맞습니다!


당시 그 기네스 양조회사 사장인 휴 비버 경의 궁금증으로 시작하여 옥스퍼드 대학 출신 맥허터 쌍둥이와 함께 진기한 기록을 모은 책 <The Guinness Book of the Record>를 1995년부터 출판 하였다고 합니다.



어떻게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울 수 있나 구요?


1. 측정 가능해야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누가 이쁜지? 착한지와 같은 추상적인 개념은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기록을 가질 수가 없겠지요?


2. 기록을 깰 수 있어야 한다 합니다.


3. 동일한 조건 속에 기록 도전을 할수 있어야 한다 합니다.

바람의 영향과 다른 외부의 영향으로 기록이 바뀌면 안되겠지요?


4.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제로 도전이 이루어 졌는지 확인하고 증명을 해야겠지요?


5. 하나의 변수를 기반으로 합니다.

하나의 최고 기준에 근거한 기록이며 단 하나의 측정기준을 가지고 측정된 기록이어야 한답니다!  


6. 세계 최고여야 합니다.


그 외, 자학 그리고 학대와 같은 위험을 유발하는 기록은 인정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동물을 해치거나 위험에 처하게 하는 행위, 음식 먹기, 음식을 낭비하는 그리고 술 많이 빨리 마시기와 같은 술을 마시기에 관한 기록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록을 깨기 위한 어떠한 위법 행동이 포함돼선 안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16세 이하의 미성년자에게 기록을 시도하거나 혹은 보유하려 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최근 이와 관련된 많은 기네스북 기록들의 뉴스를 볼 수 있었는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빅스 큐브 빨리 맞추기 세계 신기록!


2017 시카고 대회에서 유일한 한국인 참가자였던 조승범군이 4.591초로 세계기록을 갱신해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2018년 5월 6일 호주에서 열린 대회에서!


22살의 청년 Feliks Zemdeges가 4.22초로 기록을 갱신했다고 하는군요!




세상에서 맥도날드 빅맥을 가장 많이 먹은 사나이!


위스콘신에 거주하는 64살의 Don Gorske씨는 지난 금요일에 3만개째 빅맥을 먹어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이 분은 2016년 세상에서 빅맥을 가장 많이 먹은 사람으로 28,788개로 기네스 세계신기록을 가지고 있었다 합니다. 


47년동안 진행되고 새로운 역사를 써가고 있는 Don Gorske씨의 빅맥 먹기! 정말 대단하네요...



대한민국에서도 기네스 북에 오른 사람들이 있는데요


급 궁금해진 방탄소년단 BTS의 기네스 기록. 한번 찾아봤습니다.


(출처: http://www.guinnessworldrecords.com/)


최근 2018년도 4월 23일에 BTS가 330,624명의 리트윗으로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었군요!



그외 한국인으로 송해, 김건모, 싸이, 소시, 엑소 그리고 동방신기등 많은 한국 가수와 연예인들도 등재 되어있는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한류 열풍이 장난이 아니네요!


최근 들려오는 기네스 세계 기록 소식에 한번 알아봤는데요!


더 많은 정보를 찾고 싶으시다면 기네스북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검색해보세요!

Mr. 코알라

Mr. & Mrs. 코알라의 '킨포크 라이프' in 포틀랜드

    이미지 맵

    재미난 뉴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